질문&톡톡

39차시 5장.부속실제연설비~ 41분경에서 982
  • [곽영남] 소방기술사 모아 기본반 PACKAGE
  • 곽영남
  • 최**
  • 2022-07-26
송풍기풍량제어방식에서  차압전송부  문의  올립니다.
1.차압전송부에 보낸차압정보로  송풍기가  회전수를  제어하여  풍량을  조절할때  회전수차가  무단변속인지  또는 차압구분에따른 단계별로  회전수가 조절되는지요.

2. 40차시 6장가스계소화설비~  13분경  주차타워감지기 문의  올립니다.
1.준비작동식헤드를 측벽형으로설치하신다고 하는데  인터넷 자료를
 보면 집열판도  설치되는것이  있습니다.  이때집열판의기능이  열기류를  모으고  근접의  이미 개방된 헤드의 방출수로부터의  콜드숄더링들
 방지하기위함인지  아니면 다른  용도인지요.

2.보통  주위  주차타워 설계도면을보면 가스일때는  ASD공기흡입형으로 설계되더군요. 그런데  준비작동식으로 설계변경하면 연기와 차동식을  균등비율로  교차회로로 설치됩니다.가스계는  공기흡입형으로만  한다는 설도있고요. 가스계도  연기식과차동식감지기로 해도되는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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곽영남 22-07-26 23:25
1. 깊이있는 내용까지 공부를 하셨습니다. 질문에 거의 답이 있으시네요. 현재 승강로가압방식에 적용하는 인버터방식은 차압전송부에서 보낸 차압에 따라 1rpm 단위 까지도 제어가 되도록 설계 납품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은 더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2. 집열판은 헤드를 개방하기 위해 열을 모으는 것이고 차폐판은 상부헤드개방에 따른 콜드솔더링을 막고자 설치하는 것입니다. 사실 집열판을 설치하면 두 가지 기능은 다 있다고 봐야겠습니다.
3. 주차타워는 높이가 8m를 넘어 실제로는 열감지기가 작동하기 어렸습니다. 설정값을 조정한 ASD방식의 감지기가 설치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리고 가스계소화설비에 차동식과 연기감지기가 교차회로로 설계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층고를 고려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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