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톡톡

안녕하세요 전병호 교수님' 교수님 강의를 잘 듣고 있는 직장인 학생입니다 ㅎㅎ처음에 교수님이 같은학교 출신이셔서 너무 반가웠습니다'다름이 아니라, 사실 교육 내용과 별개로 진로… 40
  • [전병호] 소방기술사 기본반 part2 ※22년 10월 직강촬영분
  • 샘플영상
  • 전병호
  • 조**
  • 2024-02-21

안녕하세요 전병호 교수님! 교수님 강의를 잘 듣고 있는 직장인 학생입니다 ㅎㅎ 

처음에 교수님이 같은학교 출신이셔서 너무 반가웠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사실 교육 내용과 별개로 진로에 대한 고민이 있어 실례가 될 수 있지만 질문을 드려요.

'주변에 소방기술사분이 전무하고, 인터넷도 너무 카더라 내용이 많아서 이렇게 질문을 드려 죄송합니다.

처음 소방기술사를 준비할때는 지금 다니는 회사가 아무리 대기업이라고해도, 연봉의 한계가 있고 사내 정치, 노후에 대한 불안감에 공부 시작을 했습니다.

 

그러던 중 정말 소방기술사를 따면 내가 원하는 조건을 만족하는 커리어를 쌓을 수 있나 고민이 되어 아래와 같이 질문을 드려요. 답변 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1. 서울 내 근무가 무조건 가능한지 여부'근무 연속성 보장 가능한지..일할 업무가 많은지(가족들과 떨어져서 살기 너무 싫습니다.. 인터넷 글을 보면 90%는 감리로 빠지게 되어 지방 근무가 필수라는데, 서울 내에서 근무가 무조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2. 연봉은 어느정도까지 올라 갈수 있는지 '인터넷을 보면 감리의 경우 최소 8000 경력 쌓이면 1억이 상방으로 막혀 있다는데 실제로 현업은 어떻게 급여가 형성되어 있는지..' 소방기술사로서 경력을 계속 쌓는다는 가정하에 중간값이 어떻게 되는지..(서울지역 한정)

 

3. 사업 등으로 활용할 수 있는 가능성은 어느정도인지.. 실제로 어떤식으로 자격증을 활용하는지 실제 현업에 계신 교수님께 여쭤보고 싶습니다. 투입되는 시간을 고려하여, 서울 내 에서 무조건 근무'근무 연속성 보장'이 가능하고, 연봉이 지속 상승 가능하고, 실제로 진출할 수 있는 분야가 많은건지 궁금합니다.

댓글을 달아주세요.

MOA-BA 24-02-22 14:46
안녕하세요!  회원님
기술자격증은 모아바 입니다 : )

회원님, 질문톡톡은 모아바의 강의 학습에 대한 질문만
가능합니다.

그리고 해당 관련 문의에 대해서는 이전에 온라인상담을 통하여
답변을 드렸습니다.

그 외 질문은 고객센터를 통하여 상담 받아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닫기 고정
  1. 이벤트
    이벤트
    10
  2. 문제복원
    문제복원
  3. 정오표
    정오표
  4. 합격수기
    합격수기
  5. 수강평
    수강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