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톡톡

y델타 기동방식에서는 1/3로 줄이기 위해 y결선으로 기동 하고 실질적으로는 델타로한다. 이유가 뭔가요?이해하지 않고.. 그냥 문제만 푸니.. 뭔가 아깝네요 ㅜ 57
  • [오민정] 2024 소방설비기사(필기/전기/문풀) 소방전기
  • (기사 2022년 1회) 과년도 문제풀이 [ 질문위치 : 30분 38초 ]
  • 오민정
  • 김**
  • 2024-02-06

y델타 기동방식에서는 1/3로 줄이기 위해 y결선으로 기동 하고 실질적으로는 델타로한다. 이유가 뭔가요?

 

그리고 이론책 104페이지 찾아봐도 이해가 안가네요 ㅜ

 

해설책에 Y결선시 I1 = V/루트3R  이런 식이 어떻게 해서 나오는건가요???

 

그리고 I2/I1=3이라는데 왜 I2에서 I1을 나눈거죠???

 

이해가 하나도 안가요 ㅜ

댓글을 달아주세요.

오민정 24-02-11 16:26
안녕하세요 김재헌님 오민정입니다 :)

우선, 3상결선에있어서는 Y결선과 델타결선으로 결선을합니다.
해당 이론내용은 [소방전기]
11 차시 CHAPTER 06 - 교류전력 및 다상교류 를 봐주시면 됩니다.

Y결선은 델타결선에비해 기동전류가 1/3으로 줄어듭니다.
기동전류가 크다면 전동기에 악영향을 끼치기때문에
Y결선으로 기동하고 어느정도 타이머로 정해놓은 시간이 지나면
실질적인 운전은 델타운전(큰 전력)을 하는것이죠.

또한, Y결선시 I1 = V/루트3R 에 대한 내용은
12 차시 CHAPTER 06 - 3상교류의 결선
강의를 봐주시면 됩니다 :)

학습도중 궁금한 사항은 언제든지 질문톡톡 남겨주세요.
김재헌님의 합격을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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