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톡톡

2차충전전류공식에는 축전지 공칭용량을 [h]라고되어있는데, 연축전지 공칭용량은 10[Ah]로 되었는네요 인터넷찾아봐도 Ah로 되었습니다., 1. [h], [Ah] 어떤것이 맞는가요? 2. 공식에서 축전기 전격용량(정격용량? 문제02에는 정격용량이고 적시됨 어느것이 맞나요?) 3. 축전기 전격용량과 축전기 공칭용량과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설명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406
  • [오민정] 2023 소방설비(산업)기사(실기/전기/이론)
  • 30차시 CHAPTER 06. 소방전원의 종류~비상전원수전설비 [ 질문위치 : 16분 5초 ]
  • 오민정
  • 홍**
  • 2023-05-27
2차충전전류공식에는 축전지 공칭용량을 [h]라고되어있는데,  연축전지 공칭용량은 10[Ah]로 되었는네요 인터넷찾아봐도 Ah로 되었습니다.,
1. [h], [Ah] 어떤것이 맞는가요?
2. 공식에서 축전기 전격용량(정격용량? 문제02에는 정격용량이고 적시됨 어느것이 맞나요?)
3. 축전기 전격용량과 축전기 공칭용량과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설명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글 정보
이전글 토출측 배관을 상호 연결 방송에너지 다음글

댓글을 달아주세요.

오민정 23-05-30 14:04
안녕하세요 홍석기님 :)

2차충전전류 공식에서 공칭용량 자리(첫번째 분수식의 분모자리)에
공칭용량[Ah] 혹은 공칭방전율 [h] 중 문제에서 주어진 값을 대입을 해주시면 됩니다.

1. 이때 공칭용량이 주어졌다면 [Ah]의 단위가 맞으며, 공칭방전율로써 방전율이 주어졌다면 [h]의 단위가 맞습니다!
2. 전격용량은 오타이며 정격용량이 맞습니다 :)
3. 정격용량이란, 축전지에 표시된 정격용량으로 규정된 전류 및 주위 온도 하에서 방전하여 종지전압이 도달할 때까지에 전지에서 뽑아낼 수 있는 전기량이며
공칭용량이란, [25℃의 온도]에서 충전한 축전지를 규정전류로 규정된 방전종지전압까지 방전하여 얻은 전기량입니다.

추가적으로, 공칭방전율이란 1[A]로 방전할 수 있는 시간이며 이때 단위가 시간의 단위인 [h]인 것이죠 :)
오민정 23-05-30 14:05
문제에서 공칭방전율이 주어졌다면 [A]단위, 공칭용량이 주어졌다면 [Ah]단위를 대입하여 계산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학습하시다가 궁금한 사항은 언제든지 질문톡톡 남겨주세요!!
홍석기님의 합격을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_^
닫기 고정
  1. 이벤트
    이벤트
    9
  2. 문제복원
    문제복원
  3. 정오표
    정오표
  4. 합격수기
    합격수기
  5. 수강평
    수강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