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톡톡

유체역학 공부에 관한 질문입니다. 405
  • 소방설비기사(기계) 180 필기 합격팩
  • 오민정외 1명
  • 배**
  • 2023-05-10
1. 예상 문제는 몇번 정도 풀어야할까요?
  - 이정도의 난이도 문제가 있구나 정도 생각하고 1번정도 풀어야할
      까요???
아니면
- 완벽하게 문제 마스터 할때까지 계속 풀어야하나요?

2.공식을 다 외워도  A문제에 공식을 대입해서 풀어야하는데 어떤공식을 대입해서 풀어야하는지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댓글을 달아주세요.

이지원 23-05-12 10:23
배건호님! 안녕하세요 이지원입니다.
저 또한 유체역학을 처음 접했을 때, 비슷한 심정이었습니다.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초격차 이론서에 있는 예제문제가 쉬운 문제만 수록되어 있지 않습니다.
비교적 고난도 문제는 필기 특강 "[이지원] 소방설비(산업)기사(필기/특강) 유체역학_EASY공식"에서 다루고 있으니 참조 바랍니다.

유체역학 이론 강의만으로는 공식을 문제에 적용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처음 유체역학을 접하시는 많은 분들이 이 부분을 가장 힘들어하십니다.
따라서 이론 강의를 쭈욱 수강하시고 큰 줄기를 파악하셨다면, 문제에 공식을 적용하는 연습을 해 보시길 권장드립니다.
문제풀이를 하다보면 이론도 정리가 되고, 이해가 잘 가지 않았던 부분, 답답했던 부분도 어느 정도 해소가 되실겁니다.
유체역학 초심자분들을 위해 기출문제 풀이 강좌에서 아주 자세하게 설명드리고 있습니다.
이지원 23-05-12 10:24
기출문제를 문제를 풀지 않은 상태에서 10강~15강 정도 쭉 연속해서 들어보시면서 문제 풀이 방법을 익히시는 게 좋습니다.
차후 문제 풀이가 어느 정도 가능해졌을 때에는 잘 풀리지 않는 문제만 부분적으로 수강하시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이지원] 2023 소방설비기사(필기/기계/문풀) 유체역학" 강의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위의 강좌 OT에 "비교적 쉽고 난이도가 높지 않은 문제"를 회차별로 12문제 (60점)선별하여 첨부파일로 드립니다.
먼저 쉬운 문제를 정복해 나간 뒤, 차츰차츰 난이도를 높여나가는 것도 좋습니다.
이지원 23-05-12 10:31
처음에는 1개의 회차 20문제를 푸는데 많은 시간이 걸리실테지만, 이 시간 또한 점점 단축되어갈거에요.
또한 실제시험 때 풀이에 많은 시간이 걸릴지라도 원론, 법규, 기계구조 과목에서 과목당 10~15분 내외로 문제를 풀어주시고, 나머지 시간을 모두 유체역학에 쏟으시면 되겠습니다.^_^

1. 예상문제는 1번 풀어보신 뒤에 틀린 문제를 체크해 두시고, 과년도 기출문제의 "60점 뽀개기"문제들 부터 쭉 풀어나갑니다.
"60점 뽀개기"문제들을 다회독하시고 이 문제들을 정복하셨다면, 그 외 과년도 기출문제를 쭉 풀어나가고 다회독합니다.
이 후 "과년도 기출문제 틀린 문제"와 "초격차 이론서 틀린 문제"를 한번씩 더 풀어봅니다.
2. 공식은 문제를 많이 풀게 되면, 저절로 익혀지는 것이 많습니다.
초격차에 수록된 공식을 종이에 써보시고, 자투리 시간 활용하셔서 자주 보시면서 암기하시길 권장합니다.

건호님! 화이팅입니다
닫기 고정
  1. 이벤트
    이벤트
    12
  2. 문제복원
    문제복원
  3. 정오표
    정오표
  4. 합격수기
    합격수기
  5. 수강평
    수강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