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기능장 모아에서 합격의 기쁨을 누립니다. 1,647
  • 전**
  • 2022-09-20

 

건물관리를 하고 있는 저는 미래를 위해 전기자격증이 꼭 필요했었는데요. 전기 비전공자인 제가 모아에서 공부하고 어렵다고 하는 전기기능장 자격증에 합격하게 되어 그 꿈을 이루게 되었습니다.

 

모아를 선택했던 이유는 일단 다른 기관보다 수강료가 저렴했고 지인의 추천 때문입니다. 그리고 카페에서 박진영 선생님의 평가도 좋아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학습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선생님들의 수업방식인데 나하고 맞지 않을 수도 있고 직접 들어보지 않으면 판단하기 어렵지만 박진영 선생님의 유튜브 영상을 보고 그런 고민이 싹 사라졌습니다.

 

박진영 선생님의 수업방식은 거의 1:1 맞춤 강의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전체적인 강의를 진행해 주시고 부족한 부분에 대해 1:1로 질문톡톡을 남기면 답변을 받아볼 수 있었습니다. 핵심만 집어서 알려주시니 두 말할 필요가 없습니다.

 

여기서 더 중요한건 수험자 본인들이 정말 열심히 노력을 해야 어려운 시험을 합격하는 영광을 누릴 수 있습니다. 작업형 시험이고 한번 실수는 불합격이기 때문입니다.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다 실수가 없어야 합니다. 즉 많은 연습도 필요합니다.

 

이런 고민을 해결해 줄 수 있는 것은 담당 선생님이 알려주신 대로만 열심히 따라 가시면 됩니다. 알려주신 것만 열심히 습득 하셔도 합격하시는데 문제는 없습니다.

 

그리고 작업형인 경우 인강을 전부 듣고 난 후 모아전기학원에 가서 직접 박진영 선생님의 1:1 지도를 받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공부한 스토리 올립니다. 처음 준비하시는 분들 참고하세요.

 

1개월차 PLC 초급 과정 공부

2개월차 PLC 중급 과정 공부

3개월차 전기기능장 필기와 PLC 응용과정

4~5개월차 전기기능장 실기 PLC기출 연습, 제어반 및 배관 기초 공부

6~7개월차 전기기능장 실기 PLC예상문제 연습 및 제어반 및 배관 시간단축 연습(반드시 시간측정하면서 연습하고 선생님 피드백 받기)

 

중요한 포인트는 PLC를 가장 먼저 공부했습니다. 저는 이 점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니 시험은 떨어지더라고 꼭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을 달아주세요.

MOA-BA 22-09-23 10:36
안녕하세요! 전창훈 회원님 ^^

열심히 노력하셔서 값진 결과를 선물로 받으셨습니다!
마음 다해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회원님께서 정성껏 남겨주신 합격수기는
같은 도전을 앞두고 있는 많은 회원분들께 큰 희망과
격려가 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앞으로도 회원님의 앞길을 모아바가 계속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닫기 고정
  1. 이벤트
    이벤트
    9
  2. 문제복원
    문제복원
  3. 정오표
    정오표
  4. 합격수기
    합격수기
  5. 수강평
    수강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