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모아는 정말 저의 성공 파트너입니다. 3,958
  • M*****
  • 2021-09-17

 

모아에서 소방기술사를 공부하시고 합격한 이욱범 기술사님의 합격수기를

모아바가 대신하여 소개합니다. ^^

 

 

이욱범님 인터뷰 바로가기 

https://youtu.be/eJFdjIDg6Pc 

 d725bb434b794eea061c337a76124203_6cb915c

 

 

 

안녕하세요 이욱범입니다.

 

저는 현재 직장은 소방기술사를 따서 라인소방기술사 내 상무이사로 재직 중에 있고요 이 소방에 관련되어서는 전혀 몰랐는데 약 47개월 정도 공부를 해서 이번에 소방기술사를 합격을 했습니다. 124회죠 124회 면접은 2번째로 합격을 했습니다.

 

 

 

저도 정년을 할 나이가 돌아오고 그래서 40대 초반에 많이 고민을 했었습니다. 그러다가 조금 늦게 49살 정도에 소방기술사 공부를 시작을 했어요. 처음에 할 때 너무 막연하게 혼자 공부를 했는데 혼자공부를 하다 보니 구름 위를 걷듯이 아무것도 모르겠더라고요. 처음에는 혼자 하다가 어렵게 인터넷이나 유튜브를 검색을 하다가 황모아원장님의 유튜브를 살짝 본적이 있어요. 너무 매력적이고 그래서 실제로 공부한지 한 1년 반 정도 지나서 모아에 학원을 다니면서 소방기술사가 되었습니다.

 

 

 

소방을 모아소방을 선택했던 이유는 다른 것을 떠나서 교수진이 상당히 많았고 제가 원하는 반들이 수업을 듣고 싶던 반들이 상당히 많았습니다. 모든 교수님들에게 배우고 싶었지만 그중에 요해 김정진 기술사님이나 유쾌한 기술사님께 강의를 많이 들었습니다. 또 그리고 제가 집이 대전이라 지역적인 것으로 인터넷 동영상(모아바)도 자주 접하게 되었습니다. 동영상(모아바)도 두 번 정도 수강을 했습니다. 첫 번째 강의는 실제 육성 강의를 듣는 것을 선택했고 두 번째부터는 교수님들이나 유쾌한 교수님께 동영상 강의를 듣게 되었습니다. 그게 저한테는 굉장히 효율적이었습니다.

 

먼저 모아에서 나오는 원장님의 공부하는 방법 시험 볼 때 어떤 방법들 그런 것들을 보면서 제가 따로 서브노트는 아니지만 공부하는 방법을 따로 적었습니다.

 

 

 

두 번째로는 나이가 되다 보니까 그 기억력이 많이 떨어지잖아요 그 암기하는 방법을 유튜브 보면 모아에서 원장님, 교수님들이 암기를 어떻게 하라고 하는지 하잖아요. 그럼 저렇게 하면 해볼까? 쉽게 따라가면 정말로 쉽게 암기를 할 수 있었습니다. 스토리암기법으로 구성할 수 있는 것은 암기법으로 구성을 하고 이해를 해야 하는 것들은 이해를 하고 필요한 것들은 전부 암기를 했죠.

 

 

 

마지막에는 조금 부족한 부분들이 계산문제들이 상당히 부족했었거든요. 내가 새로운 문제도 만들어서 해보고 또는 유도 문제들도 한 번씩 계속 풀어보는 거죠. 유도 문제 한번 풀었다고 해서 계속 풀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나올 것 같은 문제들은 전부 일주일에 한 번씩 계속 풀어봤었죠. 마지막 시험에는 굉장히 자신 있었습니다.

 

 

 

그리고 특히나 포털사이트에서 뉴스를 봤는데 뉴스를 보는 이유는 소방하고 관련된 사고나 또는 장비들이 새로 개발이 되었는지 그런 것들을 많이 봤습니다. 이걸 보면 이런 것은 어떻게 답안 구성을 하면 될까? 글씨, 그림, 설명, 결론 아님 대조표로 끝나는 거죠. 그러다 보면 좋은 답안이 나오고 눈에 딱 봤을 때 괜찮은 답안이라 한 번 더 보게 되고 그러다 보면 선택이 되어서 합격을 할 수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면접시험은 당연히 말해바 면접반에서 준비 했습니다. 말해바 면접강의 수준은요 이미 체계화가 되어 있어. 참석했는데 선배님들이 벌써 앞으로 일은 어떻게 할 것이고 매주 계획표까지 제가 말해바 학원와서 처음에 앉자마자 한 달 동안의 커리큘럼이 다 되어 있습니다. 너무 좋았어요. 그리고 그동안 우리 말해바 선배들이 해왔던 말해바 면접에 대한 기출문제 그것이 벌써 책으로 다 되어 있어요

 

 

 

선배님들이 헌신적으로 한달 동안 매주 토요일마다 나와서 지도를 해줍니다. 직접 면접 위원처럼 물어도 봐주고 끝난 다음에 피드백을 통해서 잘못된 부분을 지적을 하고 너무 좋았습니다.

 

 

 

말해바 면접반은 국내에서 제일일 것이다 제가 생각할 때는 그렇습니다. 그리고 또 이 말해바 면접에서 합격을 하면 그동안 많은 기술사를 배출하지 않았습니까? 그분들이 모두 인적 네트워크가 되어서 앞으로 제가 소방의 일자리를 찾을 때나 또는 제가 모르는 문제들 저도 소방에 대한 부분이 있지 않습니다. 이미 선배님들이 많기 때문에 선배님들에게 문의를 하면 전부다 알려주십니다. 그런 부분에 대해서는 너무 좋은 거죠.

 

 

 

 

모아는 정말 제가 성공으로 가는 파트너입니다. 앞으로도 이런 소방기술사를 취득했지만 다른 기술사나 전기쪽에 공부를 하고 싶을 때 또 모아를 찾아서 제가 또 다른 전문가가 되기 위해서 꼭 성공으로 가는 파트너로서 저에게 모아는 항상 남을 겁니다

 

 

 

댓글을 달아주세요.

MOA-BA 21-09-17 14:19
축하합니다!  이욱범 회원님^^

모아바가 회원님을 응원합니다!
닫기 고정
  1. 이벤트
    이벤트
    10
  2. 문제복원
    문제복원
  3. 정오표
    정오표
  4. 합격수기
    합격수기
  5. 수강평
    수강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