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설비기사(전기분야) 필기시험 합격했습니다. 156
  • 소방설비산업기사(전기) 365 올인원패스
  • 이지원외 4명
  • 박**
  • 2024-02-25

안녕하세요.

 

저는 작년 3월 하순에 모아바에서 소방설비기사 전기분야를 수강신청하였습니다.

 

원래 전공이 전기분야가 아니다 보니까 소방전기회로와 소방법규, 그리고 소방전기시설의 구조 및 원리 모두 용어부터 개념까지 어느 하나 쉬운것이 없었습니다.

 

그나마 소방원론은 화학 베이스가 있어서 어느 정도 이해가 되었으나, 마음을 잡고 공부하는 게 쉽지 않았고, 2023년 4회차 필기시험에 처음 도전하였습니다. 결과는 소방법규에서 과락(35점)을 받아서 총점은 60점을 받았지만 탈락의 고배를 마시고 말았습니다.

 

그 이후부터 마음을 가다듬고 나름 열심히 모아바 인강을 들었습니다. 강의도 처음부터 다시 들었고, 예상문제와 기출문제도 열심히 공부했습니다.

 

그 결과 오늘 진행된 2024년 제1회 소방설비기사(전기분야) 필기시험에서 합격했습니다. 아직 확정된 건 아니지만, 합격될 것 같습니다.

 

지난번보다 공부를 많이 했다고 생각했음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문제가 제법 나와서 적잖이 당황했습니다. 역시 기사 자격증 취득이 만만한 것이 아님을 다시한번 뼈져리게 깨달았습니다.

 

이제는 실기시험을 위해서 열심히 준비하려고 합니다. 모아바의 오민정 교수님과 이지원 교수님의 강의를 주로 들었는데요, 자세하고 세심하게 알려 주셔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정말 감사 드립니다.

 

댓글을 달아주세요.

MOA-BA 24-02-26 14:04
안녕하세요, 회원님!
기술자격증은 모아바입니다 :)

<소방설비산업기사(전기) 365 올인원패스> 강좌에 좋은 수강평을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수강일 15일 연장해 드렸습니다.

필기 꼭 합격하실테니 미리 축하드리겠습니다 ^^

더불어 실기도 끝까지 화이팅하셔서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닫기 고정
  1. 이벤트
    이벤트
    10
  2. 문제복원
    문제복원
  3. 정오표
    정오표
  4. 합격수기
    합격수기
  5. 수강평
    수강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