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마워요! 모아바! 소방설비기사(기계) 합격! 4,367
  • [이종오] 소방설비기사(기계/실기) ※19년 4월 직강촬영분
  • 이종오
  • 채**
  • 2019-08-20

눈물 없인 들을 수 없는,
나만 알기 아까운 200자 이상의 합격스토리!



1. 취득 자격증 명
(ex. 소방기술사, 소방시설관리사, 소방설비기사(전기), 소방설비기사(기계), 위험물기능장, 전기안전기술사, 건축전기기술사 등)

☞ 소방설비기사(기계) 

2. 모아바에서 수강한 강좌
(ex. 소방설비기사 전기 풀패키지, 소방기술사 심화반 패키지(김정진 교수), 위험물 기능장 풀패키지 등)

 

☞ [기계 실기] [이종오] 소방설비기사(기계/실기) ※19년 4월 직강촬영분

 
3. 공부방법 or 암기비법 or 과목별 전략 or 실제 시험 후기 or 슬럼프 극복 방법
(쓰고 싶은 내용으로 200자 이상!)

☞ 소방설비기사(기계) 분야 처음엔 쉽게 보았습니다. 전기분야 자격증을 취득하고 기계분야 필기를 2과목 면제로 보아 한 번에 합격해서 별거 아니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딱 거기까지였습니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예○○○○(공○○ 교수) 책 한 권으로 퇴근 후, 주말 내내 독학하였으나 18년 4회(취득점수 30점대) , 19년 1회(취득점수 40점대) 연이은 낙방. 내가 게으른 것인가, 비전공 탓인가 고민이 많았습니다. 주변에 소방관리사 준비하는 친한 친구(먼저 기계/전기기사 취득)의 권유로 모아바 홈페이지 및 이종오 교수님을 알게 되었습니다. 교수진 소개를 보니 마침 이종오 교수님 우리 학교 동문이었습니다. 반가운 마음으로 맛보기 강의인 '유체역학' 편을 들었습니다. 강의가 끝나고 1초 망설임 없이 수강하였습니다. 제가 듣고 싶은 내용을 말하지 않아도 중간중간 해주시는 게 매우 좋았습니다. 마치 텔레파시를 보낸 것처럼! (예를들면 소방기계 특징이 1개 답을 유도하더라도 여러 개의 공식이 존재할 수 있는데 이 부분을 걱정하지 말라고 하는 말씀을 하시는 것 등) 그렇게 1달여밖에 시간이 없던 저는 이종오 교수님과 하루 3개 강의씩 만났고, 시험 2주 전에 모든 수강을 마쳤습니다. 물론 기존 2회 시험을 볼 동안 봐 온 이론 & 문제들이 있어서 1.1배속으로 빠르게 수강하였지만 제가 모르고 있었던 내용도 많았습니다. "이래서 인강을 듣는구나" 라고 생각했습니다. 무엇보다도 심각한 건 책만 고집해왔던 제가 오답을 정답으로 알고 풀고 있었던 것이 가장 큰 문제였습니다. 기존 책 & 인강 교재, 두 책을 비교해가면서 차이가 나는 부분은 '실시간상담 게시판'을 통해서 해결하였습니다. 보통 1~2일이면 교수님이 직접 또는 관리자가 답변해주었습니다.

 

서두가 길었지만, 저의 합격공식은 단순했습니다.

평일 : 퇴근 후 인강 3~4강의 수강 / 주말 : 복습 및 기출문제 풀이

기출문제로 치면 한 12개년을 3~4바퀴 정도 돌린 정도의 공부량이었습니다.

거기에 소방기계 특성상 애매한 문제풀이 및 궁금점 등을 인강 & 실시간상담으로 해결하여 완벽히 마무리했습니다.

마침내, 3번째 시험인 2019년 2회 66점으로 당당히 합격하였습니다.

 
4. 이 자격증을 준비할 분들을 위해 한 마디!

☞ 저의 경험을 토대로 드리고 싶은 말씀을 한마디로 요약하면 '배움에 아끼지 말자'가 Key-Point입니다.

당장의 인강 수강비 10~20만원은 아까울 수 있으나 시간을 돈으로 살 수는 없습니다.

차라리 조금 더 들더라도 빨리 합격해서 빨리 털어버리는 게 정신적/금전적으로 이득입니다.

모아바는 다른 인강사이트보다 할인 같은 이벤트도 많이 하니 잘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담으로 저는 술, 담배를 하지 않는데 그 돈을 아껴서 강의 들었다 생각하니 편하더라고요. 일종의 자기최면이죠.

 

5. 합격 인증! (합격 인증 시, BEST 합격스토리에 당첨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인증 방법: 자격증 수첩 사진 / 자격증 취득 조회 사진 / 국가기술자격 취득사항 확인서 등

 


SKM_C25819082014500_1.jpg

댓글을 달아주세요.

MOA-BA 19-09-02 15:30
선생님의 합격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평일과 주말을 꾸준히 공부하시고, 12개년 문제풀이를 3번 반복하실 정도로 공부하셨다니,
선생님의 노력이 있었기에  모아바를 통해  결과물로  나타나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배움에 아끼지 말자'가 Key-Point입니다. 당장의 인강 수강비 10~20만원은 아까울 수 있으나 시간을 돈으로 살 수는 없습니다."
선생님의 멋진 명언 감사합니다.
이 글이 다른 수험생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고 참고가 되길 바라고 바라봅니다.
정성 가득한 합격스토리 남겨주셔서 감사드리며, 언제나 행복한 일만 가득하시길 모아바가 응원합니다^^
닫기 고정
  1. 이벤트
    이벤트
    10
  2. 문제복원
    문제복원
  3. 정오표
    정오표
  4. 합격수기
    합격수기
  5. 수강평
    수강평